
KB 국민은행 수신상품 브랜드
전략 수립 및 PR · 프로모션 기획
KB 국민은행 수신상품 브랜드
전략 수립 및 PR · 프로모션 기획
KB 국민은행 수신상품 브랜드 전략 수립 및 PR · 프로모션 기획
Client
KB 국민은행
Client
KB 국민은행
Period
2024.12 ~ 2025.02
Period
2024.12 ~ 2025.02
Service
Branding / PR·Promotion Planning
Service
Branding / PR·Promotion Planning
KB국민은행 수신상품의 주요 타겟인 유스(청소년), 급여생활(사회초년생), 연금 고객에게
친숙하고 차별적인 브랜딩을 통해 상품을 인식시키고 상품과 브랜드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전략과 실행 방안을 마련하였습니다.
KB국민은행 수신상품의 주요 타겟인 유스(청소년), 급여생활(사회초년생), 연금 고객에게 친숙하고 차별적인 브랜딩을 통해 상품을 인식시키고 상품과 브랜드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전략과 실행 방안을 마련하였습니다.
01
Discover
01
Discover
현황 및 내부자료 분석, 트렌드 리서치, 협업 워크샵을 통해 수신상품의 개발 목적을 확인하고 상품 속성에 대한 아이디어를 수집합니다.
서비스 내/외부 현황 조사, 사용자 행태 및 현행 서비스 분석, 서비스 페인/터치 포인트 도출을 통하여 주요 인사이트 및 UX 챌린지를 도출합니다.
서비스 내/외부 현황 조사, 사용자 행태 및 현행 서비스 분석,
서비스 페인/터치 포인트 도출을 통하여 주요 인사이트 및 UX 챌린
지를 도출합니다.
02
Define
02
Define
브랜드 컨셉, 브랜드 스토리 기획, 퍼소나 모델링을 통해 고객 관점의 브랜드 경험 전략을 수립합니다.
브랜드 컨셉, 브랜드 스토리 기획, 퍼소나 모델링을 통해 고객 관점의 브랜드 경험 전략을 수립합니다.
03
Develop
03
Develop
브랜드명, 심볼, 이미지 스타일 및 적용 예
시(Application) 등 BI 디자인을 제작합니다.
브랜드명, 심볼, 이미지 스타일 및 적용 예시(Application) 등 BI 디자인을 제작합니다.
브랜드명, 심볼, 이미지 스타일 및 적용 예시(Application) 등 BI 디자인을 제작합니다.
04
Action Plan
04
Action Plan
상품과 브랜드의 가치를 알리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구체적인 PR 캠페인과 프로모션 실행 플랜을 기획합니다.
상품과 브랜드의 가치를 알리기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구체적인 PR 캠페인과 프로모션 실행 플랜을 기획합니다.

Project Goal
Project Goal
쉽고 흥미로운, 사용자가 원하는 가치가 연상되는 브랜드를 구축합니다.
쉽고 흥미로운, 사용자가 원하는 가치가 연상되는 브랜드를 구축합니다.
쉽고 흥미로운, 사용자가 원하는 가치가 연상되는 브랜드를 구축합니다.
고객은 필요한 것이 아니라 원하는 것을 소비합니다.
소비할 만한 가치가 연상되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브랜드 연상기획 관리가 되어야 합니다.
고객은 필요한 것이 아니라 원하는 것을 소비합니다.
소비할 만한 가치가 연상되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브랜드 연상기획 관리가 되어야 합니다.
고객은 필요한 것이 아니라 원하는 것을 소비합니다.
소비할 만한 가치가 연상되는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브랜드 연상기획 관리가 되어야 합니다.




Suggestion
Suggestion
은행의 수신상품은 고객의 생애주기에 따라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여
자주 방문할 이유가 있고 지속적으로 거래하고 싶은
심리적 밀착도가 높은 서비스로 리포지셔닝이 필요합니다.
은행의 수신상품은 고객의 생애주기에 따라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여
자주 방문할 이유가 있고 지속적으로 거래하고 싶은
심리적 밀착도가 높은 서비스로 리포지셔닝이 필요합니다.
은행의 수신상품은 고객의 생애주기에 따라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여 자주 방문할 이유가 있고 지속적으로 거래하고 싶은 심리적 밀착도가 높은 서비스로 리포지셔닝이 필요합니다.



Desk Research
Desk Research
트렌드 리포트, 경쟁 상품, 금융시장 동향 조사와 Life Stage 별 이용고객 현황을 확인하여
타겟 고객의 특성 및 상품 개발 방향, 고객에게 전달해야 할 핵심 가치를 정의하였습니다.
은행의 수신상품은 고객의 생애주기에 따라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여
자주 방문할 이유가 있고 지속적으로 거래하고 싶은
심리적 밀착도가 높은 서비스로 리포지셔닝이 필요합니다.
은행의 수신상품은 고객의 생애주기에 따라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여 자주 방문할 이유가 있고 지속적으로 거래하고 싶은 심리적 밀착도가 높은 서비스로 리포지셔닝이 필요합니다.








<타겟 고객의 특성 및 전달해야할 가치>
<타겟 고객의 특성 및 전달해야할 가치>
<타겟 고객의 특성 및 전달해야할 가치>
Define & Ideation Workshop
리서치 결과를 공유하고 고객사의 의견을 수렴
새로운 수신상품의 속성, 브랜드 콘셉 협의를 위한 아이데이션 워크샵을 진행하였습니다.
리서치 결과를 공유하고 고객사의 의견을 수렴
새로운 수신상품의 속성, 브랜드 콘셉 협의를 위한 아이데이션 워크샵을 진행하였습니다.
리서치 결과를 공유하고 고객사의 의견을 수렴
새로운 수신상품의 속성, 브랜드 콘셉 협의를 위한 아이데이션 워크샵을 진행하였습니다.
<사용자 정의 및 브랜딩 아이데이션 워크샵>
<사용자 정의 및 브랜딩 아이데이션 워크샵>
<사용자 정의 및 브랜딩 아이데이션 워크샵>



PR Promotion Road map & Brand Concept
상품, 브랜드의 가치를 알리기 위한 전략을 확정하고
구체적인 PR 캠페인과 프로모션 실행 계획을 수립하였습니다.
상품, 브랜드의 가치를 알리기 위한 전략을 확정하고
구체적인 PR 캠페인과 프로모션 실행 계획을 수립하였습니다.
상품, 브랜드의 가치를 알리기 위한 전략을 확정하고
구체적인 PR 캠페인과 프로모션 실행 계획을 수립하였습니다.
<타겟 특성을 고려한 PR 전략 및 사이클 수립>
<타겟 특성을 고려한 PR 전략 및 사이클 수립>
<타겟 특성을 고려한 PR 전략 및 사이클 수립>



Brand Concept을 확정하고 Visual Elements 로 구체화 하였습니다.
Brand Concept을 확정하고 Visual Elements 로 구체화 하였습니다.
Brand Concept을 확정하고 Visual Elements 로 구체화 하였습니다.






SNS Content
SNS Content
SNS Content
상품, 이벤트를 홍보하기 위한 SNS 채널의 콘셉을 구체화하고 시안으로 제작합니다.
상품, 이벤트를 홍보하기 위한 SNS 채널의 콘셉을 구체화하고 시안으로 제작합니다.
상품, 이벤트를 홍보하기 위한 SNS 채널의 콘셉을 구체화하고 시안으로 제작합니다.



Product & Application
Product & Application
Product & Application
상품의 컨셉에 맞는 Product, Application 시안을 제작합니다.
상품의 컨셉에 맞는 Product, Application 시안을 제작합니다.
상품의 컨셉에 맞는 Product, Application 시안을 제작합니다.



Ad Concept
Ad Concept
Ad Concept
채널에 적합한 형태로 광고 콘셉 시안을 제작합니다.
채널에 적합한 형태로 광고 콘셉 시안을 제작합니다.
채널에 적합한 형태로 광고 콘셉 시안을 제작합니다.
Fin
Fin
Fin
엑스플리트는 서비스와 사용자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상품과 브랜드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마련하는 경험이 풍부한 조직입니다.
친숙하고 차별적 브랜딩을 통해
사용자 중심의 가치 전달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엑스플리트는 서비스와 사용자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상품과 브랜드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마련하는 경험이 풍부한 조직입니다.
친숙하고 차별적 브랜딩을 통해
사용자 중심의 가치 전달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UX & Brand Manager
이은경
백승주
이은경
백승주
BX Design
이수진
이수진
Director
김강석
김강석